타로 배우기 2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메이저 카드 22장 중 0번 바보 카드와 1번 마법사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메이저 카드 22장의 순서 및 카드 이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 바보
1. 마법사
2. 여사제
3. 여황제
4. 황제
5. 교황
6. 연인
7. 전차
8. 힘
9. 은둔자
10. 운명의 수레바퀴
11. 정의
12. 매달린 남자
13. 죽음
14. 절제
15. 악마
16. 탑
17. 별
18. 달
19. 태양
20. 심판
21. 세계
앞으로의 메이저 카드 공부도 기대되지 않나요?ㅎㅎ
타로 카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카드 속 그림을 어떻게 해석해내느냐 입니다. 그림 파악만 잘해도 타로 해석이 훨씬 더 수월해질 것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바보와 마법사 카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는 정방향과 역방향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두가지 해석 모두 적도록하겠습니다.
재미있는 메이저 카드 이야기 시작해보겠습니다.
0. 바보(THE FOOL)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방랑자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핵심 단어는 자유입니다.
바보 카드 속 주인공은 질문에 따라서 사람이될 수도 있고, 사람 옆에 있는 강아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즉, 바보카드는 이런 뜻이다!라는 100%의 답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내담자와의 대화를 통해 카드를 읽어내셔야 합니다. 방금 말씀드린 영역은 심화과정에서 함께해보기로 하고, 기본적인 해석에 대해서만 알려드릴게요!
이제부터 사람을 중심으로 카드를 유심히 살펴보겠습니다. 가벼운 옷차림을 한 사람은 작은 짐보따리 하나를 어깨에 메고 바위의 무퉁이를 향해 가고있습니다. 한 손에는 하얀색의 꽃을 들고 이네요. 사람의 뒤로는 환한 태양이 비추고 있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같은 방향을 보고 있습니다. 둘다 발아래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 정방향으로 읽어보기
- 어디에도 얽매이지 않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새로운 시작을 한다.
- 어떠한 욕심도 없이 뒤를 돌아보지 않고 앞으로 향한다.
- 태양은 사람의 미래를 축복이라도하듯, 앞을 환하게 비추어준다.
-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 길에 동행하는 강아지가 있어, 외롭지 않다.
- 삶의 환기를 위해 여향을 떠나는 것도 좋다.
-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걷는다.
▶ 역방향으로 읽어보기
- 무책임하게 떠나버린다.
- 자유로움만을 쫒는 탓에 사회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
- 책임감이 부족할 수 있다.
- 타인보다 자신이 우선이다.
1. 마법사
전지전능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핵심 단어는 창조, 기술입니다.
마법사 카드의 그림부터 세세하게 살펴봅시다. 자신감이 넘쳐보이는 남자의 모습이 보입니다. 오른손은 완드를 쥔 채, 하늘로 향해 있고, 왼손은 땅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남자의 머리 위에는 무한대를 표현하는 기호가 있고, 테이블 위에는 4원소인 펜타클, 컵, 소드, 완드가 올려져있습니다. 그림의 아래, 위로는 화려한 꽃들이 수놓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는 정방향, 역방향으로 카드를 해석해보겠습니다.
▶ 정방향으로 읽어보기
- 해야할 일을 뚜렷하게 알고 있으며 이 덕분에 자신감이 넘친다.
-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주관을 피력한다.
- 화려한 꽃들 중 백합은 순수함을 장미는 물질적인 열정을 뜻합니다.
- 머리가 좋은 편으로 해석할 수 있다.
- 머리 위에는 장미 넝쿨이 있는데, 이는 지식, 지혜, 능령 등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 중간에서 전달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낸다.
- 테이블 위의 4원소가 있듯이, 멀지 않은 곳에 본인에게 도움이 될 무언가가 있음을 말한다.
▶ 역방향으로 읽어보기
- 자신의 능력만을 믿고 자만에 빠질 수 있다.
- 타인의 의견보다는 자신의 의견이 더 현명하다는 착각에 빠져 실수를 범할 수 있다.
- 득과 실을 잘 따지며, 때로는 냉철한 선택으로 인해 타인에게 감정적인 상처를 줄 수 있다.
- 자신의 한계점을 인정하지 않고, 큰 욕심을 부리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
- 겸손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주변인들로부터 시기와 질투를 받게 된다.
😊 쉽게 한줄 정리 들어가겠습니다.
0번 바보 카드는 주머니는 가볍지만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번 마법사 카드는 쉽게 총명하고 재주가 많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로 카드에서는 "뭐가 좋다, 뭐가 나쁘다"라고 말하기는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내담자가 어떤 질문을 하였는지, 어떤 상황에 놓여있는지에 따라 카드의 해석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카드만 보고 해석을 해서는 안됩니다. 전체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풀어내는 것이 타로 상담가의 큰 역할이자 능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있죠! 우리 타로 공부 반은 한겁니다!ㅎㅎㅎ
이제 나머지 반만 열심히 하면됩니다!
다음 시간에서는 2번 여사제 카드와 3번 여왕 카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열심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타로 소개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로 배우기 4] 메이저 4. 황제 / 5. 교황 카드 알아보기 (1) | 2023.10.13 |
---|---|
[타로 배우기3] 메이저 2. 여사제 / 3. 여왕 (1) | 2023.10.05 |
타로 배우기 1. "타로 카드란 무엇인가?" (메이저, 마이너 카드 이해하기) (1) | 2023.10.03 |